감성 혹은 지식 충전!!

실패에는 성공의 향기가 난다

ssNi 2013. 7. 1. 00:14

세계적 베스트셀러 <<시크릿>> 등 수많은 자기계발서가 공토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결국 '성공한 모습을 상상하고 꿈을 꿔라.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이미 이루어졌다고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부정적 생각을 버리고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꿈을 현실에서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실히 꿈을 꾼다 하더라도 모든 꿈을 다 완성할 수 없습니다. 완성을 향해 나아가는 노력의 과정만 있을 뿐입니다. 성공은 완성이 아니라 완성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입니다. 꿈을 이룬 결과라기 보다 그 꿈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과정입니다. 꿈을 이룬 결과라기보다 그 꿈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과정일 뿐입니다. 그런데도 내가 실패했다고 절망감에 빠진다면 수판을 툭 털고 다시 놓듯이 실패를 툭툭 털고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실패했다고 생각되는 것을 이렇게 수판 털듯이 툭 털어버리면 언제나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계산기를 두드리다가 틀리면 처음부터 다시 하듯이 모든 것이 실패인 것처럼 보일 때도 다시 새롭게 시작하면 됩니다. 인간은 실패가 허락된 유일한 창조물입니다.



인생 전체를 바라보면 실패나 성공이나 인생의 어느 한 부분에 지나지 않습니다. 실패하든 성공하든 인생의 폰질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차 할머니는 실패라는 인생의 어느 한 부분을 열심히 사랑하신 것입니다. 실패한 내 인생도 내가 사랑하지 않으면 아무도 사랑해주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아무리 나를 보고 실패했다고 해도 내가 실패라고 생각하지 않으면 실패가 아닙니다. 실패한 게 아니라 실행되지 않는 한 가지 방법을 발견했을 뿐입니다. 실패는 원래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내가 실패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존재합니다. 그래도 실패가 존재한다고 생각하면 실패 속에 있는 성공의 향기부터 먼저 맡아보세요. 실패는 늘 성공의 향기가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