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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 CH(Channels) 채널

ssNi 2013. 5. 6. 11:54

채널을 구성하는 다섯가지 요소


시장에 제대로 가치 제안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만족할만한 채널을 올바르게 구성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기업은 직영 채널, 파트너 채널 혹은 둘을 결합해 고객에게 가닿을 수 있다. 직영 채널 중에선 조직 내 영업팀을 주거나 구매사이트를 운영하는 등 직접 채널도 있고, 소매점을 소유하고 운용하는 등 간접 채널도 있다. 파트너 채널은 전적으로 간접 채널이지만, 도매냐 소매냐 파트너 웹사이트냐 등 다양한 범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파트너 채널을 활용하면 이익은 줄지만, 해당 파트너의 역량에 따라서 고객의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다. 직영 채널 특히 직영이면서 직접 채널을 운용한다면, 이익은 크겠지만 비용이 많이 든다. 해법은 여러 방식의 채널 간에 올바른 균형을 찾아내는 것이다. 결국 고객경험을 향상 시키고 수익을 최대로 끌어낼 수 있는 방식으로 채널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채널 유형

채널 요소 

 직영

직접 

 영업부서

 1. 이해도

 2. 평가

 3. 구매


 4. 전달

 5. 판매 이후

 웹사이트

 간접

 직영매장

 파트너

 파트너
 매장

 도매상

1. 이해도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를 어떻게 끌어 올릴 것인가?

2. 평가            고객이 가치 제안을 제대로 평가할 수 있도록 어떻게 도울 것인가?

3. 구매            어떻게 하면 고객이 더욱 원활하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게 할 것인가?

4. 전달            어떤 방법으로 고객에게 가치 제안을 전달할 것인가?

5. 판매 이후     : 구매 고객을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저자
알렉산더 오스터왈더 지음
출판사
타임비즈 | 2011-10-01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지금 당신의 비즈니스를 재발명하라!비즈니스 모델의 원천에 대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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